타박상이란? 부어오름, 피멍, 멍빼는약, 아기멍, 아기피멍

"타구에 발등 맞은 김영민 ‘단순 타박상’"이란 연합뉴스 기사가 2013년 61일자로 나왔어요.
내용은 1일 잠실야구장 넥센과 두산의 경기에서 두산의 타자 민병현이 친 타구에 넥센 투수 김영민이 맞아 교체 되었은데 결과 심각한 부상은 아니고 ‘단순 타박상’ 이라고 합니다.
~~ 그럼 타박상이 무얼까요?




#타박상의 정의
맞거나 부딪쳐 생긴 상처를 타박상이라고 합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외부의 충격이나 둔탁한 힘(넘어짐, 외부충격, 구타)등에 의해 연부 조직이나 근육 등에 손상을 입어 피부에 출혈과 부종이 보이는 경우를 말해요. 특히 피부가 얇은 눈 주위에 멍과 부종이 뚜렷하게 생깁니다. 일상 생활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것은 교통사고와 스포츠 손상입니다.

#타박상의 치료
타박상의 치료방법으로 가능하면 빠른 시간내에 얼음찜질을 해주어야 붓기와 멍을 줄일 수 있으며 타박상 전문 외용제를 사용하면 더욱 빠른 효과를 볼수 있어요.
이외에 다른 치료법으로는 생강이나 파, 마늘, 겨자등을 즙을 내어서 환부에 발라주면 염증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이 왕성해지며 통증완화와 부기도 빨리 빠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타박상의 치료에는 이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효과적인 방법은 타박상에 사용하는 진통소염외용제를 적극 추천합니다.
외용제로는 항부종 작용을 하는 에스신과 통증을 완화하는 살리실산디에틸아민을 주성분으로 하는 부광약품의 타벡스겔이 효과 좋아요!!


근육통보다 깊은 통증에
타! 타벡스겔
타박상▪삔데▪멍든데▪부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