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박상이란? 타박상응급조치,타박상찜질,얼음찜질,소염진통제,근육통



타박상이란?


타박상은 근육이나 피부, 피하 조직 등이 외부의 충격이나 둔탁한 힘에 의해서 손상을 입어 부종,  피하 출혈(멍드는 것) 등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운동을 할 때 주로 발생하는데요
단순한 타박상의 경우 대부분 특별한 문제 없이 회복되지만 증상이 심하면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우선 타박상이 발생 했을 때 행동 요령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첫째는 안정을 취하는 것입니다. 부상 입은 부위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회복이 지연되는 것은 물론 이고 증상이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부상 부위가 더 민감해져서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일단 일차적으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둘째는 얼음 찜질을 하는 것입니다. 얼음을 비닐 종이에 넣고 너무 차갑지 않게 수건으로 싸서 15분간격으로 찜질을 하여줍니다.

 셋째는 부상당한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올려주는 것입니다. 타박상을 입게 되면 거의 대부분의 경우 부종이 발생하는데 부종은 회복을 지연시키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빨리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부상당한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올려주는 것입니다.

넷째는 병원에 가기 힘든 상황이거나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타벡스겔 같은 외용진통소염제를 발라주는것이 좋습니다.  부광약품 타벡스겔에는 항부종효과와 소염,진통효과 있기 때문에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근육통보다 깊은 통증에
타! 타벡스겔
타박상▪삔데▪멍든데▪부은데